티스토리 뷰

육아 Tip

★아기 이 나는 시기★

다온이 맘 2021. 1. 17. 12:45

★아기 이 나는 시기★

안녕하세요! 첫 아이 육아 중인 다온맘 입니다.

첫 블로그 포스팅 이네요 ㅎㅎ

지금 9개월인 다온이가  지금 5,6번째 치아가 나기 시작해서

엄마들은 관심이 많을 아기 이 나는 시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다온이는 지금 9개월 하고 20일이 되었습니다.

장난도 많이 치고,

애교도 많이 부리는 딸이에요.

이가 아랫니 두개가 뿅뿅 나더니,

윗니 두개가 났고,

최근에 침을 많이 흘려서 보니

윗니 두개 옆에 뿅뿅 이가 보이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아기들 이나는 순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아기의 첫니는 보통 6개월 전 후로 나오기 시작한다고 해요 ㅎㅎ

순서와 시기는 평균적인 통계라 아기마다 다를 수 있지요.

다온이 같은 경우에도 위에서 4번째 사진 정도니 빠른 정도 인 것 같아요.

이는 늦게 나는 것이 더 좋다고 하던데..

18개월까지 이가 나지 않는다면 치과를 방문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치아 나기 전에 나타나는 행동

 

주로 보이는 행동으로는 이가 나기 시작하면 통증이 생겨 자주 울고 잠을 못 이루거나 잘 깨기도 합니다.

잇몸이 간지럽기도 해서 씹는 행동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침 분비가 많아져서 침을 많이 흘리기도 한답니다. ㅎㅎ

다온이는 지금 이가 나고 있어 치발기를 씹기도 하고 침을 엄청 흘립니다.

밤에 잠도 자주 깨서 아주 걱정을 했었는데 이가 나는 증상이더라구요 ㅎㅎ

 

                                                                                                                                 

 

이 앓이 증상

 

- 잘 자던 아이가 자주 울면면서 깬다.

- 잇몸이 붓거나 열감이 있고, 심한 경우 출혈이 있다.

- 입술을 오물거리거나 손가락이나 치발기 등을 빨고 질겅질겅 씹기도 한다.

- 먹는 양이 줄어든다.

- 이유 없이 보챈다.

- 엄마에게 붙어있으려 한다.

- 침을 많이 흘린다.

 

                                                                                                                                    

 

이 앓이 완화 방법

 

- 차가운 치발기나 공갈 젖꼭지 주기

이가 나면서 잇몸에 열감이 돌기도 해서

이때 차가운 치발기나 공갈 젖꼭지가 냉찜질 효과를 줘서 통증을 줄여줍니다.

 

- 잇몸 마사지를 해주기

가제 손수건이나 핑거 칫솔로 아이 잇몸을 마사지 해주세요.

잇몸부위에 혈액순환이 잘되며 통증을 줄여줄 수도 있어요.

구강티슈를 차감게 해서 잇몸 마사지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 진통제를 먹이기

아이가 너무 많이 힘들어 하면 진통효과가 있는 해열제를 먹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꼭! 의사와 상담은 필수인거 아시죠??

 

- 간식을 주기

아기가 좋아하는 간식이 있다면 주세요.

간식을 씹으며 마사지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해요.

맛있는 간식으로 잠시 통증을 잊을 수 있어요.

 

이렇게 아기 이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